목회철학 : 한 영혼! (One Man Vision Church)

"우리가 그를 전파하여 각 사람을 권하고 모든 지혜로 각 사람을 가르침은 각 사람을 그리스도 안에서 완전한 자로 세우려 함이니 이를 위하여 나도 내 속에서 능력으로 역사하시는 이의 역사를 따라 힘을 다하여 수고하노라" (골 1:28-29)

 예수님을 만난 이후 바울이 깨달은 것이 있다. 세상을 바꾸는 것은 권력도 능력도 제물도 아닌 예수님으로 말미암아 변화받은 한 사람이 세상을 바꾸는 희망이라는 것이었다. 그래서 바울은 삶의 목적이 달라졌다. 한 사람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그리스도의 제자로 세우는 일이었다. 바울이 그렇게 살아간데는 이유가 있다. 예수님이 그렇게 사셨기 때문이다. 한 영혼을 제자로 세우기 위해 삶을 바치셨던 예수님에게 한 사람은 단순한 숫자가 아니었다. 열 두 명 안에는 예루살렘이 있었고, 유대가 있었고, 사마리아가 있었고, 땅 끝이 있었다. 한 사람이 세워지면 세상이 변화되는 것을 바라보신 그분이 바로 예수님이다. 그러므로 써니사이드교회의 목회철학은 성경적이며, 지향하는 교회관도 성경적이다.

목회전략 : 제자 삼으라 (Make Disciple)
"예수께서 나아와 말씀하여 이르시되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 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마 28:18-20) 

목회방법 : 평신도 리더십! (Team Ministry)

"그가 어떤 사람은 사도로 어떤 사람은 선지자로 어떤 사람은 복음 전하는 자로 어떤 사람은 목사와 교사로 삼으셨으니 이는 성도를 온전하게 하여 봉사의 일을 하게하며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려 하심이라" (엡 4:1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