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니사이드 교회는

2024 교회표어

"예수님이 주인 되시는 교회"

 “하늘에 있는 자들과 땅에 있는 자들과 땅 아래에 있는 자들로 모든 무릎을 예수의 이름에 꿇게 하시고 
모든 입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주라 시인하여 하나님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셨느니라” 
(빌립보서 2:10-11).
사역비전 
(Ministry Vision)

교회 성장은 목적이 아니라 결과여야 한다는 것과 교회의 규모가 아닌 정체성을 통해 영향력을 키워가는 것을 핵심가치(Core value)로  여긴다. 행사와 이벤트 중심의 교회생활이 아닌 복음과 삶의 조화로운 신앙을 추구하며 교회성장 이전에 성도들과 함께 복음적인 삶을 만들고 (Life-building), 성도를 세우고 온전케 하는 것을 우선순위로 삼는 것에 비전을 둔다. 

영구비전선언문 (Vision Statement) 

"한 영혼을 구원하여, 그리스도의 온전한 제자를 삼아, 세상을 향해 하나님의 사랑을 실천하는 선교적 삶을 살게 한다"

써니사이드교회는 주님이 피로 사신 교회이다 (행 20:28절). 주님이 교회의 주인이다. 주님이 교회의 머리가 되시며 모퉁이 돌이 되신다. 교회는 주님을 위해 존재하는 믿음의 공동체이므로 교회는 주님의 영광을 위해 존재한다. 이를 위해 교회는 성도를 훈련시켜 그리스도의 제자로 삼고, 또한 제자들을 통해 세상이 변화시키는 일을 감당해야 한다. 이 일을 이루기 위해 아래의 3가지 기둥이 필요하다. 

첫번째 기둥

하나님을 향하여 (Upward) - 예배 공동체

예배는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며 그분의 생명력을 접촉하는 만남이다. 하나님의 교회는 이러한 예배의 감격이 살아 있어야 한다. 예배를 통해 죄악의 짐을 내려놓고 상한 영혼이 회복되며, 하나님을 만나서 강한 용사가 되어 담대히 세상에 나아가는 것을 목표로 삼을 것이다. 예배에 성공하는 자는 신앙에 실패하지 않는다는 확신으로 하나님을 향한 예배에 역량을 집중할 것이다. 

두번째 기둥

성도를 향하여 (Inward) - 가정 공동체 

하나님이 세상을 창조하시고 인간에게 주신 가장 고귀한 선물은 가정이다. 하나님은 가정을 소중하게 여기셨고 하나님께서 함께하시는 온전한 공동체가 되길 원하셨다. 하나님을 온전히 믿기 위해서는 가정이 든든해야 한다. 가정이 먼저 회복됨으로 교회도 건강해진다는 믿음을 가지고 건강한 가정을 이루기 위해 힘쓸 것이다. 

세번째 기둥 

세상을 향하여 (Outward) - 선교 공동체

교회가 성장하면서 반드시 실천해야 할 것은 사회를 향한 소금으로서의 책임이다. 오늘날 힘을 잃어버린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가까운 이웃에서 시작하여 멀리는 세상을 향해 영향력을 발휘하는 것이 교회의 사명이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공동체가 아름다운 것처럼, 그 공동체를 통한 사랑의 사역과 복음의 역사가 세상을 아름답게 변화시키도록 하는 것이 써니사이드교회의 궁극적인 꿈이다.